본문 바로가기
이슈&소식

사망한 단팽이는 어떤 BJ였는가

by ♥행복♥ 2021. 2. 4.
  • 2019년 2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BJ단팽이
  • '오버워치', '리그오브레전드' 등 게임방송
  • 소통과 게임이 주 컨텐츠인 BJ단팽이

 

뉴스보도에 따르면 단팽이는 지난달에 사망하여 충북 제천시 소재 제천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31일 발인하였습니다.

단팽이

 

BJ단팽이는 누구인가


물리치료사이면서 트위치 스트리머로 활동하던 BJ

본명 :  원신단
출생 : 1996년 2월 13일
사망 : 2021년 1월 29일 (향년26세)
출생지 : 충북 제천시
거주지 : 경기 광주시

 

BJ단팽이

 

BJ단팽이의 사망설의 시작

1월 31일에 한 네티즌이 단팽이 유튜브에 "이 분 오늘 돌아가셨다"는 댓글을 남기면서부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로 퍼져나가기 시작

궁금증 해결에 나선 네티즌들이 댓글에 적힌 병원 장례식장에 직접 전화를 하여 실제로 사망했다는 대답을 듣고 빠르게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언론에서도 사망설에 대한 기사가 나가기 시작하였습니다.

 

 

BJ단팽이

 

BJ단팽이는 어떤 스트리머였는가

단팽이의 본업은 물리치료사 였으나 트위치 스트리머로 활동하며 게임과 소통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스트리머로 전향 하였습니다.

스트리머 활동을 하면서도 편의점 점주님과의 합의로 근무중에도 방송을 할 수 있게되어 편의점 아르바이트도 병행도 해왔으나 편의점 위치가 노출되는 일 때문에 아르바이트를 그만 두어야 했습니다.

단팽이는 부산에서 야외방송을 진행하던 때엔 한 스토커가 단팽이를 찾아온 적이 있었으며 거부의사를 밝혔음에도 계속 쫓아다니자 단팽이는 택시를 타고 도망가는 일도 있었습니다.

이 후 장기휴방이 있었고 지난달 복귀를 하였으나 손목에 테이핑한 흔척들이 보여 자해를 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BJ단팽이

BJ단팽이의 사망 원인

BJ단팽이의 사망 사유는 평소에 심한 우울증을 앓고 있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최근 복귀한 방송에서 테이핑한 흔적들로보아 우울증으로 인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스트리머를 하며 스토커 및 사생활 노출과 같은 일들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낸 것으로 생각 됩니다.

사망설이 제기된 시점엔 달팽이의 모든 공식 계정이 비활성 상태였으며
복귀한지 얼마 되지 않아 사망하게 되어 많은 팬과 네티즌들에게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