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내 도메인 가치 측정 가격 평가는 얼마일까?

by ♥행복♥ 2021. 4. 16.

내 도메인 가치 측정 평가는 얼마일까?


 

도메인을 사고 사용하는 이유

 

옛날은 기업들의 홈페이지로써의 기능을 표현하기 위한 것으로 사용하는 용도가 많았고 인터넷이 점차 발전함에 따라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우후죽순 많이 생겨났죠.  그 서비스 중에선 쇼핑몰이 많이 생기곤 했는데 쇼핑몰이라하면 기업, 돈 많은 사람, 유명 연예인, 모델등이 하는 것으로만 생각하던 시절이 있었죠.  그런 쇼핑몰들이 엄청난 소비를 만들어내면서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곳이기도 했죠.

음 요즘도 쇼핑몰 해본사람이 주변에 혹은 한명을 거쳐서라도 한명쯤은 있는 시대기도 해요.  요즘 디지털노마드라는 또 하나의 직장 같은 직업이 있기도 하구요.  이 말은 회사가 아닌 개인들도 도메인 하나쯤은 구입해본 사람이 있다는 뜻 입니다.  도메인 구입하는 건 참 쉽게 되어 있습니다.  쇼핑몰처럼 원하는 물건을 찾고 골라서 결제만 하면 되는 것이니까요.  우리나라의 도메인 시장규모는 아직 작은 편 입니다.  시장규모가 작은 이유는 문화차이에 따른 것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와 같은 그룹문화가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잘 맞는 부분이여서 커뮤니티가 크고
미국 같은 경우 개인문화가 더 강한 편이라 커뮤니티 시장이 우리나라처럼 크지 않고 블로그 같은
사이트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설은 여기까지 하고...


 


 

도메인의 가치측정과 가격평가는 어떻게 하는 것인가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도메인의 가치는 누가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에 대하여 다뤄보려고 합니다.  도메인의 가치 측정은 어떤 표준적인 기준이 마련되어 있지는 않은 상황이나 우리가 어떤 물건을 보면 가성비, 가심비, 전성비등 평가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어떤 도메인이 있고 그것을 평가 한다면 단어와 문장, 영어와 숫자 그리고 한글인지까지 따져보기 시작하겠죠.  

 

해외는 보통 도메인 중개업체를 통하여 경매 및 판매를 하고 있는데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파킹서비스를 통하여 웹사이트에 접속했을 시 도메인을 판다는 문구와 함께 이메일을 남겨두곤 합니다.  사실 도메인을 파는사람도 구입하려고 찾는사람도 가격을 모릅니다.  그래서 보통 파는사람의 입장으로 가격측정을 하여 올려두곤 하죠.

 

 

이쯤되면 뭔가 하나가 나와줘야 하는데......

네..  가치측정에 대해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GoDaddy에서 제공하는 도메인 가치평가 서비스 입니다.  ▶GoDaddy 도메인 가치평가 바로가기 클릭◀

 

고대디(GoDaddy)라는 곳은 도메인 판매 및 도메인 경매시스템을 가지고 전세계에 서비스하고 있는 업체 입니다.  일부 페이지를 제외하곤 한글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실 인터넷에 도메인 가격측정과 같은 것을 치면 블루웹이라는 곳이 자주 등장 하는데 이 곳에서 나오는 가치에 대해서는 어떠 한 것이 측정결과 값을 제공하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점이 많은 리뷰와 후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대디의 결과점에 대한 단점도 있지만 그부분은 나중에 말씀드리기로 하고 고대디(GoDaddy)는 측정결과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TLD 도메인기관에 최상급 확장자인지 (com, net, org, co.kr등등) 도메인의 길이와 가치있는 키워드인지등을 확인시켜 주고

가장 강점인 부분은

도메인 판매와 도메인 경매를 하고 있는 업체로써 유사도메인의 판매사례와 가격을 예로들어 함께 제공한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존재 합니다.  바로 한글 도메인에 대한 감정불가

고대디(GoDaddy)가 '아무래도 해외 기업이니 어쩔 수 없지'라고 할 수도 있지만 한글 도메인과 kr도메인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선 개개인들이 도메인을 사고파는 일도 흔하지 않고 도메인의 거래에 대한 업체도 없고 그 만큼 관심이 없으니 고대디에 한글도메인을 경매에 올리거나 사는 경우가 없고 그래서 감정이 불가능한게 아닐까 생각 합니다.  더불어 영문으로 한글을 표현한 부분도 정상적으로 판단이 될지는 의문.

 


 

 

결론이라고 하기엔....

 

누가뭐래도 도메인 가치의 평가는 내가 하는 것이고 구매의욕이 있는 구매자가 하는 것 입니다.

여러가지로 도움을 받고 예측을 할 수 있어도 내가 도메인에 가치를 느껴서 구입을 했고 그 도메인의 가치를 만들거나 표현해 낸다면 그게 진정한 가격이 아닐까요?

댓글